• ▲ 대전관광공사는 4일 포럼을 통해 대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대전관광공사
    ▲ 대전관광공사는 4일 포럼을 통해 대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대전관광공사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4일 호텔 오노마에서 개최된 ‘대전 관광 발전 포럼’을 통해 빅데이터와 관광 추세를 기반으로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대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지자체, 학계, 관광산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전관광 현황을 빅데이터로 진단하고 관광 추세에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주제 발표로 윤설민 책임연구원(대전 세종연구원)이 ‘2022년·2023년 대전 관광객 실태 분석을 통한 대전 관광 현황 진단’의 기조 강연을 비롯해 강희경 제휴전략마케팅팀장(㈜여기어때)의 ‘대전, 가보자, go! 숙박 프로모션 현황 공유’, 이환 차장(신한카드)의 ‘소비데이터로 살펴본 국내 관광 추세 분석(대전 중심)’으로 발표했다.

    이어 권태일 데이터전략팀장(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관광 정책 수립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김정아 지사장(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의 ‘반려동물 친화 여행 방향 분석’을 주제로 대전의 관광 현황과 관광 방향을 진단했다. 

    종합토론은 윤설민 책임연구원이 좌장을 맡아 △강희경 제휴마케팅전략팀장 △신한카드 이환 차장 △권태일 데이터전략팀장 △김정아 지사장이 패널로 참여해 급변화하는 관광 추세에 대한 대전의 대응 전략과 데이터 기반의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정책 수립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공공과 민간의 보유 데이터협업 활성화와 데이터의 보완을 통해 마련된 데이터 기반한 정책 수립이 대전 관광이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다는 데 뜻을 모았다. 

    윤성국 사장은 “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토대로 대전이 가진 자연과 문화, 콘텐츠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와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