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X공주역 소셜미디어 홍보 이미지.ⓒ공주시
    ▲ KTX공주역 소셜미디어 홍보 이미지.ⓒ공주시
    충남 공주시는 KTX공주역의 수요 증대와 지역관광 홍보를 위해 소셜미디어(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KTX 공주역은 수도권과 호남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의 중심지로, 시는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시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KTX 공주역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 공주시의 여행지와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팔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KTX 공주역을 통한 공주시 방문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채널과 카카오 비즈 보드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사람이 공주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백제문화제가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공산성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고속철도를 이용한 축제 방문을 권장하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작 중이다. 

    시는 축제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 많은 사람이 KTX 공주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앞으로도 공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 코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한옥마을과 국궁 체험, 백제문화제 여행 코스 등 KTX공주역과 연계한 다양한 가을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