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여군의 7~8월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로 선발된 신채윤·최용신 주무관.ⓒ부여군
    ▲ 부여군의 7~8월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로 선발된 신채윤·최용신 주무관.ⓒ부여군
    부여군은 지난 23일 7~8월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새올 민원 부문 경제교통과 신채윤, 국민신문고 민원 부문 세도면 최용신 주무관 등 2명을 선발해 표창했다고 밝혔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친절한 민원 응대와 신속한 민원 처리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을 두 달에 한 번 선발한다.

    새올 민원 처리 마일리지제도는 3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해 처리하면 단축 기한만큼 담당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이를 기준해 우수자를 평가한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답변 건수와 내용 충실도 등을 고려해 마일리지 내부 산정 기준에 따라 선정됐다.

    박정현 군수는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로 군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