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왼쪽)이 최근 키르기스스탄 비쉬켁의 아라바에바 공립대학교에서 태블릿PC와 노트북 기증식 및 학술교류협정식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 임경호 국립공주대학교 총장(왼쪽)이 최근 키르기스스탄 비쉬켁의 아라바에바 공립대학교에서 태블릿PC와 노트북 기증식 및 학술교류협정식을 하고 있다.ⓒ국립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는 최근 키르기스스탄 비쉬켁의 아라바에바 공립대학교에서 태블릿PC와 노트북 기증식과 학술교류협정식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주키르기즈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이 함께 추진한 행사로, 노후화된 컴퓨터로 어려움을 겪는 키르기스스탄 학생들의 IT역량 강화를 위해 중고 태블릿PC와 노트북을 제공했다.

    기증된 기기는 사전에 수리와 점검을 마쳤으며, 주변기기와 러시아어 키보드 커버, 기본프로그램 등으로 설치됐다.

    두 대학은 학술교류협정에 따라 교육과 연구 자료 교환, 교수진·학생 교환, 공동 연구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은 "기증된 태블릿PC와 노트북이 키르기스스탄 학생들의 IT 역량 강화를 도와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경호 총장은 "이번 학술교류 협정이 키르기스스탄 대학들과 다방면에서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