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여군은 지난 29일 신속 민원처리 기여 담당자 격려를 위해 3~4월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으로 △새 올 민원부문 이수원( 환경과) △국민신문고 민원부문 구중 실 주무관(경제교통과)을 각각 선정해 표창했다.ⓒ부여군
    ▲ 부여군은 지난 29일 신속 민원처리 기여 담당자 격려를 위해 3~4월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으로 △새 올 민원부문 이수원( 환경과) △국민신문고 민원부문 구중 실 주무관(경제교통과)을 각각 선정해 표창했다.ⓒ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지난 29일 신속 민원처리 기여 담당자 격려를 위해 3~4월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직원으로 새 올 민원부문 이수원( 환경과), 국민신문고 민원부문 구중실 주무관(경제교통과)을 표창했다. 

    새를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3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법정 처리 기한보다 단축해 처리했을 경우 단축한 기한만큼 담당 직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해 이를 기준으로 우수자를 평가하는 제도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자는 국민신문고 시스템의 답변 건수와 내용 충실도 등을 고려하여 마일리지 내부 산정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앞서 부여군은 두 달에 한 번 민원처리 우수자를 선발해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한편 홍은아 부여부군수는 시상식 이후 민원처리 담당자의 간담회를 열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