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 유채 꽃단지에서 개최
  • ▲ 충남 부여 세도면을 방문하면 지역 농특산물인 방울토마토 맛볼 수 있다.ⓒ부여군
    ▲ 충남 부여 세도면을 방문하면 지역 농특산물인 방울토마토 맛볼 수 있다.ⓒ부여군
    충남 부여 세도면을 방문하면 지역 농특산물인 방울토마토를 맛볼 수 있다.

    22일 부여군에 따르면 오는 27~28일 세도면 금강 황산대교 일원 유채 꽃단지에서 ‘부여세도 방울토마토&유채꽃 축제(방울토마토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세도면의 특산물인 방울토마토 홍보와 세도면 금강 변에 펼쳐진 유채꽃을 통해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길 수 부여군 대표 봄 축제로 마련됐다.

    27일 오전 11시부터 주 무대에서는 세도면 전통문화 공연을 시작으로, 세도면 주민자치 공연(라인댄스, 기타)과 방울토마토 이벤트가 진행되고, 저녁에는 개막식과 축하 공연, 불꽃 쇼가 이어진다.

    28일에는 세도면민 화합 한마당, 부여군 각 주민자치회의 난타 대전 등의 공연과 함께 불꽃 쇼로 피날레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주민들과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주 무대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푸드트럭 및 체험·판매 부스 등을 준비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대표 지역 음식인 우여 회를 비롯해 세도면 여성단체 등에서 준비한 김치전, 국밥 등을 판매한다.

    체험·판매 부스에서는 각종 기념품 및 어린이들을 위한 간단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택준 축제추진위원장은 “부여군 대표 봄 축제인 만큼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부여 세도면을 많이 방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