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원봉사자 선정·인센티브 지원 추진
  • ▲ 충남 부여군이 자원봉사 문화 정착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선정과 인센티브 지원’하는 인정보상제를 추진한다.ⓒ김경태 기자
    ▲ 충남 부여군이 자원봉사 문화 정착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선정과 인센티브 지원’하는 인정보상제를 추진한다.ⓒ김경태 기자
    충남 부여군은 26일 자원봉사 문화 정착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선정과 인센티브 지원’하는 인정보상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정보상제는 지속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해 주기 위한 것으로 매년 12.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해 우수자원봉사자를 선정하고, 봉사활동 시간별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정보상제는 △200시간 이상 299시간 이하 굿뜨래페이 2만원 △300시간 이상 399시간 이하 굿뜨래페이 3만원 △400시간 이상 499시간 이하 굿뜨래페이 4만 원 △500시간 이상 굿뜨래페이 5만 원이 지급된다.

    선정 대상은 부여군에서 활동 중인 봉사자로 1365 자원봉사 포털 기준 연간 실적 200시간 이상 활동하면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자치행정과 또는 부여군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활동 참여 전·후에는 봉사 시간이 빠지는 일이 없이 부여군자원봉사센터에 상담과 등록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