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네트워크·정치력으로 청주 상당 현안 해결”
  •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사회를 보고 있다.ⓒ정우택 의원실
    ▲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사회를 보고 있다.ⓒ정우택 의원실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국회부의장)이 8일 청주시 상당구 선관위에 제22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6선 도전을 본격화했다.

    이날 충북 현역 국회의원 중 첫 번째로 예비후보에 등록한 정 의원은 “선거 슬로건을 ‘정우택이 답이다’로, 선거캠프는 ‘정답캠프’로 정하고 청주 상당의 현안 해결에 대해 정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정 부의장은 “청주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의 조속 착공, 중부내륙특별법 제정에 따른 후속 사업, 도·농 상생발전, 구도심 재생사업, 동남·방서지구 명품단지 조성 등 청주 상당과 청주시, 충북도의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와 국회에서 쌓은 풍부한 네트워크와 힘 있는 정치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의 경험과 네트워크로 청주 상당과 청주시, 충북도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답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충북도지사, 해수부 장관, 새누리당 최고위원과 원내대표, 국회 정무위원장과 운영위원장, 국회부의장의 경험을 살려 당·정·용산에 충북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소통창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 부의장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지역발전뿐만 아니라, 충북의 목소리를 중앙정치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하루 24시간을 쪼개서라도 동네 구석구석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자그마한 민원부터 대형 국책사업에 이르기까지 지역과 충북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