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간호학 실습실 Ⅱ 현판식 가져
  • ▲ 중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백수미)는 지난 14일 괴산군 대학특성화지원사업으로 구축한 기본간호학실습실Ⅱ 개관 현판식을 가진 뒤 황윤원 총장과 송인헌 괴산군수,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 중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백수미)는 지난 14일 괴산군 대학특성화지원사업으로 구축한 기본간호학실습실Ⅱ 개관 현판식을 가진 뒤 황윤원 총장과 송인헌 괴산군수,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원대
    중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백수미)는 지난 14일 괴산군 대학특성화지원사업으로 구축한 기본간호학실습실Ⅱ 개관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은 중원대의 기본간호학 실습실 Ⅱ 시설 완공과 대학과 괴산군, 지역사회 간의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개최됐다. 

    황윤원 총장은 “괴산군의 지원사업으로 새로 구축된 실습실을 통해 교내 실습 환경의 효과적인 활용과 실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신 기자재의 도입과 실습 공간의 확장으로 인해 학생들은 보다 현실적인 상황을 모의해 실전적인 간호 기술을 연습하고,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중원대와 지자체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젝트를 추진, 지역 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본간호학 실습실Ⅱ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수 증가로 인한 실습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충됐다. 

    실습실Ⅱ는 괴산군 대학특성화사업의 지원(2억3500만원)을 받아 90㎡의 면적으로 시설이 확장됐고,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 실습시설인증 기준에 맞춰 최신 기자재 24종을 도입했다.

    중원대 간호학과는 실습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간호 기술과 실무 능력을 갖춰 실전에서 성공적인 간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