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안부가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를 올해의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했다.ⓒ대전시
    ▲ 행안부가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를 올해의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했다.ⓒ대전시
    대전시는 29일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 상상 놀이터가 행안부의 ‘올해의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돼 향후 3년간 우수어린이놀이 시설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선정된 놀이터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중심으로 사계절을 형상화한 상상 놀이터와 4개 영역의 체험 숲(모험·빛·운동·미래의 숲)으로 구성됐다.

    시설구성단계에서 아동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의견수렴을 통해 아동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공간(운동, 미로, 직업체험 등) 조성과 단층(지상 1층) 시설설계로 이동에 불편을 주는 장해요인을 최소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에도 놀이시설의 설치·수리 이력 관리가 잘되고 있으며, 위탁관리가 아닌 관리팀에서 직접 놀이시설을 관리하는 등 유지 관리상태가 우수하다는 평가다.

    지용환 복지국장은 “앞으로도 대전시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놀이시설 선정은 △안전관리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발달연계 △안심디자인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인정서와 인증패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