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내지역 어르신 120명 제천 청풍호 ‘나들이 선물’
  • ▲ 조방형 조합장과 시니어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제천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른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강내농협
    ▲ 조방형 조합장과 시니어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제천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른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강내농협
    충북 청주 강내농협은 지난 16일 시니어아카데미 교육생 120명을 대상으로 제천 청풍호에서 효도나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시니어아카데미는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6일까지 5회차에 걸쳐 매주 목요일마다 건강학, 웃음특강, 문화공연, 송편나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을 한 뒤 종강했다. 

    이번 효도나들이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쉽게 나들이 하실 수 있도록 제천 청풍호의 케이블카와 유람선 탑승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교육생 손승관씨는 “강내농협 시니어아카데미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강의를 듣고, 효도나들이까지 준비 해줘 답답했던 가슴이 뻥 뚫린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조방형 조합장은 “제2기 시니어아카데미를 끝까지 성원해주신 원로조합원과 어르신 모두 더욱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에 힘입어 강내농협은 교육지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지원 사업을 펼쳐 조합원이 행복한 강내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