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대한민국 중심 충북, 기업하기 가장 좋은 지역” 홍보
  • 충북도와 진천군이 14일 진천에 생산공장을 신설하는 에코프로HN와 3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가졌다.ⓒ충북도
    ▲ 충북도와 진천군이 14일 진천에 생산공장을 신설하는 에코프로HN와 3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가졌다.ⓒ충북도
    충북도와 진천군이 14일 생산공장을 신설하는 에코프로HN와 3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가졌다.

    이 기업은 진천 초평은암산업단지에 2차전지 양극재 첨가물 생산시설을 신규 건립할 계획이다.

    예상 고용창출 인원은 325명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에서 열린 충북도의 ‘2022년 첨단·우수기업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진행됐다.

    이날 A 기업과 1348억원 규모의 투자협약도 가졌으나 기업 측의 요청으로 세부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자리에서 김영환 지사는 반도체와 바이오헬스, 이차전지, 태양광·신에너지 등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한 충북도의 정책과 지원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혁신으로 전국 상위권의 경제성장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북에 투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충북에 투자하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게 과감한 규제개혁과 재정 인센티브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북도는 2016년부터 매년 메인비즈협회 소속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16개 기업이 충북에 5187억원을 투자했고, 1261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