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선 의정활동, 경륜·전문성·리더십 등 고려는 공정·상식”
  • ▲ 박종선 대전시의원 당선인이 29일 시의회에서 “국민의힘 대전시당의 원구성과 관련해 원구성의 원칙·관행이 지켜져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 박종선 대전시의원 당선인이 29일 시의회에서 “국민의힘 대전시당의 원구성과 관련해 원구성의 원칙·관행이 지켜져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박종선 대전시의원 당선인(국민의힘, 유성 1)이 29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전반기 의장 출마를 공식 선언과 함께 국민의힘 대전시당을 향해 “원구성의 원칙과 관행을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박 당선인은 “역대 지방의회 원 구성의 원칙과 관행·순리·질서는 다선 의원을 중심으로 원구성을 해왔다. 그것이 관례였고, 선출해준 시민에 대한 도리자 예의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대전시장과 양홍규 위원장이 이를 철저히 무시했으며, 시 당위원장은 본인 지역구 소속 특정 후보를 의장으로 만들기 위해 100% 투표를 요구했다. 이는 비민주적인 행태로 정의롭지 않은 당 방침임으로 불복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은 “다선의 의정활동과 경륜 그리고 전문성, 리더십 등을 고려하는 것이 공정이고 상식”이라며 “하지만 시 당위원장이 초선 의원을 의장직 진출에 명분을 만들어 준다는 것은 어떤 정당성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장직에 독자 출마해 시민들에게 이같은 불의를 낱낱이 밝히겠다”며 전반기 의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박 당선인인 국민의힘 소속으로 재선 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