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4일 ‘품바, 사랑과 나눔으로 치유하다’…실시간 온라인 중계
  • 지난해 품바축제 시 LIVE 공연 전 조병옥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음성군
    ▲ 지난해 품바축제 시 LIVE 공연 전 조병옥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음성군
    충북 제22회 음성품바축제가 21~24일 ‘유튜브 시대’에 맞춘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관객들 안방에서 만나볼 수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사랑과 나눔으로 치유하다’를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정서적 ‧사회적 우울감에 빠진 국민들에게 전국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품바 공연을 통해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고 ‘흥’을 일깨워 마음의 위로와 치유를 위해 마련됐다.

    첫날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 공연을 필두로 품바 &래퍼 콜라보 공연과 전국 청소년 품바댄스 경연대회,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 품바왕 선발대회 등 4일간 풍성한 볼거리를 현장감 있게 관객에게 제공한다.

    신규 프로그램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품바 &래퍼 콜라보 공연은 음성품바축제가 시대변화의 중심에서 미래 지향의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하기 위해 지난해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 수상자와 유명 품바들이 만나 개척한 새로운 장르로 젊은 층과 중‧장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기획됐다.

    올해 축제를 관람하려면 ‘음성품바축제’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공연 일정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1~20회 품바축제에서 촬영된 추억의 사진과 음성군 관내에서 촬영한 풍경, 관광지 사진을 공모 주제로 음성 &품바 추억의 사진공모전을 열어 품바패션공모전과 함께 수상작을 음성품바축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음성 설성공원 음성천 변에서는 정크아트 야외 포토존을 마련해 비대면 축제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한편, 2000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음성품바축제는 꽃동네 설립의 계기를 마련한 거지성자 故 최귀동 할아버지의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 그리고 우리 조상의 삶을 풍자와 해학으로 재조명해 신명과 웃음을 선사해주는 축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충북 유일 2020~2022년 문화관광축제와  2016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충북도 최우수 축제로 지정되는 등 지역을 넘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