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보드게임 대여 등 추진
  •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0일 예비사회적기업 라온누리 송정윤 대표의 보드게임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천안시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0일 예비사회적기업 라온누리 송정윤 대표의 보드게임 전달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천안시
    충남 천안 예비사회적기업 라온누리의 송정윤 대표가 지난 10일 4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18일 시에 따르면 송 대표는 수년간 보드게임을 연구하고 교육과 보급에 힘쓰며 지역사회 청소년 문화활동 증진 및 인성 교육을 위해 평생 연구를 통해 수집한 450종을 청소년들을 위해 기증한 것이다. 

    기증된 보드게임으로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인 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보드게임 카페’를 비롯해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연구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동아리’를 운영, 보드게임이 활성화되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보드게임 대여 및 홍보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보드게임을 이용하고 즐겁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드게임 관련 기업과의 연계 및 후원으로 더 많은 보드게임을 구비해 ‘천안시 보드게임 도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송정윤 대표는 “전달되는 보드게임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육 및 여러 분야에 걸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관련 사업에 요청이 있으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윤여숭 관장은 “약 7년 동안 열정을 담아 연구하고 수집한 450종 이상의 보드게임을 후원해 주신 라온누리 송정윤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