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660여개 보험사·보험판매대리점 집합제한 권고·PCR검사
  • ▲ ⓒ뉴데일리 DB
    ▲ ⓒ뉴데일리 DB
    충북 청주시가 최근 보험사 및 보험판매대리점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지역 내 660여개 보험사와 보험판매대리점을 대상으로 집합제한 권고를 발령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들에 대한 시정조치에 나서는 등 감염 차단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시는 20일 “지난 16일 서원구 소재 보험업체에서 최초로 확진자가 발생 후 지역 내 보험사에 대한 전수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나, 상당구 소재 보험대리점에서도 대량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방역관리 대상을 대리점까지 확대하고 유관기관의 협조를 구해 이들 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외부 활동이 잦고 개인 간 영업이 활발한 보험업의 특성을 반영해 실효성이 떨어지는 행정명령이 아닌 권고를 발령하는 대신 감염고리 사전 차단을 위해 현장점검과 병행해 이달 말까지 종사자 전원에 대한 PCR검사와 3분의1 이상의 재택 또는 교대근무를 실시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어 “보험업체 본사 차원에서 체계적인 지점·대리점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금융위원회 금융안정지원단, 보험협회 등과 공조해 코로나19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주보험회사 관련 확진자는 8명, 밀접접촉자 등 n차 감염자 14명 등 모두 22명이 확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