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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막을 내린‘2016 대전국제와인페어’에는 전국에서 7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대전무역전시관과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광장에서 개최된 와인페어는 새로운 문화트랜드를 반영하듯 젊은 층의 호응이 높았다.
와인페어는 프랑스와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등 세계주요 와인생산국이 참가했으며 수입상 등 바이어도 많이 찾아 와인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등 글로벌 유통산업형 페어로 자리매김했다고 주최측은 평가했다.
와인페어의 킬러콘텐츠인 아시아와인트로피전은 밀려드는 인파로 체험시간을 20분 이내로 한정, 방문객을 통제할 정도로 폭발적인 성황을 이뤘으며, 와인과 어울리는 핑거푸드 판매부스는 와인을 보다 잘 즐기려고 안주거리를 구입하는 사람들로 길게 줄을 서는 모습도 연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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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도 국내외 와인업체들의 부스도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전통주 코너에서는 외국인들이 우리 술에 대한 좋은 반응을 보이는 등 전통주의 세계화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주제전시관에서 진행한 와인경매는 관람객들의 열띤 참여로 성황리에 마감했으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 와인아카데미와 와인바이어스컨퍼런스는 일반인은 물론 전문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빛탑광장 주 무대에서 열린 와인문화의 밤(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과 재즈, 플라멩고 등 와인과 함께 즐기는 문화공연은 가을밤 시민들의 눈과 입과 귀를 즐겁게 하는 등 축제분위기를 달궜다.
와인페어의 사전행사로 진행한 아시아와인트로피는 4100종의 와인이 출품돼 품질기준을 통과한 3896종을 최종 심사해 그랜드골드 18종 등 30%의 와인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와인은 한빛탑 로고가 새겨진 메달을 달고 전 세계에 유통된다.
권선택 시장은 “대전국제와인페어와 아시아와인트로피를 통해 대전을 와인 유통산업의 메카로 육성시키고 나아가 대전의 도시브랜드를 세계 속에 알려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