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 영동군 지역 주민들이 4일 영동대학교 교명 변경 관련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반대 운동에 나섰다.ⓒ영동군
    ▲ 충북 영동군 지역 주민들이 4일 영동대학교 교명 변경 관련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반대 운동에 나섰다.ⓒ영동군


    충북 영동군 지역 주민들이 영동대학교 교명 변경 관련해 본격적인 반대 운동에 나섰다. 

    4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일 원로회 등 21곳의 영동지역 사회단체로 구성된 ‘영동대 교명 변경 저지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군청 상황실에서 2차 회의를 열고 대책위의 정식 명칭 변경, 군민 반대 서명 운동과 군민궐기대회를 열기로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 참가한 위원들은 대책위 명칭을 ‘영동대 교명 변경 반대 비상대책위원회’를 ‘영동대학교 교명 변경 반대 범군민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위원장 장주공)로 변경해 사용키로 했다.

    비대위는 영동대의 교명변경 철회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군 이장협의회 주관으로 ‘범 군민 반대 서명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 5만 군민의 단결된 목소리를 대학 측에 전달하기 위해 군민궐기대회를 열기로 하고 개최 일정은 추후 결정키로 했다.

    비대위는 이날 집행위원 10명을 뽑고 집행위원장은 김석렬 군 생활체육회장이 맡기로 했다.

    영동대는 올해 충남 아산 제2캠퍼스 개교에 맞춰 지난해 12월 교육부에 ‘U1(유원)대학교’로 교명 변경 신청을 했으며 지난달 19일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상태다.

    이에 대해 군과 주민들은 대학 측이 상생발전 약속을 저버리고 군 협의와 지역 주민 동의를 얻지 않고 일방적인 교명 변경을 추진한다며 반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