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는 2015년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판매실적이 전년대비(2014년) 60.5%가 증가된 131억이 판매돼 지난 2009년 온누리 상품권 처음 발행이래 가장 많이 팔렸다고 밝혔다.
     
    도는 판매실적이 대폭 증가한 이유로 2015년 메르스 극복 및 연말 소비 진작을 위해 케이세일데이(K-Sale Day)와 연계한 전통시장 연말대행사 기간동안 개인 특별할인 판매와 전통시장 상품권에 대한 주민 인식개선과 그리고 지역 경제 유관기관·단체 및 기업들의 적극 동참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2015년 메르스 극복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기간 동안(6.29~9.25)의 온누리상품권 판매실적은 2014년 같은 기간대비 126.5%가 증가된 53억이 판매됐다.

    또 전통시장 연말대행사 기간(11.27~12.24) 동안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83.3%가 증가된 12억원의 판매실적을 보였다.

    도 관계자는 “2016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충북 경제 4% 실현을 위해 공공기관이 주관이 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적극 실시할 계획”이라며 “지역의 각계 유관기관·단체 및 기업체에서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