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7일 소외시설을 대상으로 추진한‘복지시설 녹색 나눔 숲 조성’사업지에 대한 관리·활용현황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모니터링은 09년, 11년, 13년에 복지시설에 조성한 나눔숲 사업지로 전국 263개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산림청 녹색사업단 전문평가위원이 서류심사 및 사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지 유지관리 실태, 활용현황 등을 평가해 1차로 50개소를 선정한 후 심의위원회에서 20개소를 선정해 시상했다.


    시는 유성구 신생원을 비롯, 10개소가 모니터링 대상이었으며 지난 2013년에 실시한 신생원이 최우수상을 수상, 녹색자금사업(복지시설 나눔숲 조성분야) 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더욱 뜻이 깊다.

    대전시 최규관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녹색 나눔 숲 관리·활용현황 모니터링 결과에 대해 시설관리자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사업추진 뿐만 아니라 유지관리와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추진하는‘녹색 나눔 숲’사업은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사업으로 각 복지시설로부터 신청을 받아 시에서 자체 평가와 검토를 한 후 산림청 녹색사업단으로 공모신청 받아 선정된 사업에 대해 100% 기금을 지원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는 금년 2개소를 포함하여 총 19개소(2926백만 원)에 대해 녹색 나눔 숲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