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장애인·고령자 등 참가 도민 IT 경진대회
  • 충남도 내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농어민 등이 참가해 정보화 실력을 겨루는 ‘제10회 도민 IT 경진대회’가 13일 건양대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도민의 IT 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보화 제전’으로, 올해는 ‘행복클릭, IT로 하나 되는 스마트 충남’을 주제로 도민들의 폭넓은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터넷 정보 검색 및 문서 작성 등 총 11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56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화 실력을 겨뤘다.

    특히 논산시 정민재(97)씨는 대회 응시자 중 최고령자임에도 열정적으로 시험에 참가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회결과 부문별 수상자는 개인전에서 ▲어르신Ⅰ(75세 이상) 부문 아산시 홍훈표(76)씨 ▲어르신Ⅱ(65~74세) 부문 논산시 이호정(66)씨 ▲어르신Ⅲ(55~64세) 부문 서산시 오민완(55)씨가 선정됐다.

    또 ▲장애인 부문 공주시 이수빈(25)씨 ▲다문화(결혼이주여성) 부문 논산시 이금숙(44)씨 ▲주부Ⅰ(45~54세) 부문 계룡시 박선영(48)씨 ▲주부Ⅱ(45세미만) 부문 서산시 가은성(37)씨 가 부문별 우승을 차지했다.

    팀별 경진대회에서는 ▲다문화 부부열전 부문 예산군 이종희(40)·준마(29)씨 부부 ▲한마음 부부열전 부문 서천군 김동길(34)·유경아(41)씨 부부 ▲환상의 커플 부문 예산군 이규완(70)·최정선(62)씨 ▲정보화마을 으뜸왕전 부문 홍성군 용봉산체험마을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 관계자는 “도민 IT 경진대회가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시키고, 도민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 정보화 취약계층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민이 자연스럽게 정보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