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지원 공로… ‘일자리창출 유공’ 인정
  • ▲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백석대 장현종 교수( 글로벌인재육성처장)가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백석대 장현종 교수( 글로벌인재육성처장)가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 장현종 교수(글로벌인재육성처장)가 해외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번 포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장 교수는 특히 ‘해외취업지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 교수는 K-MOVE 스쿨, 청해진 대학사업, 대학연합 해외취업 과정 등 정부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적극 지원해 왔다. 또한 해외 유수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외 일자리 경로를 마련했으며, 다수의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수상 소감에서 장 교수는 “이번 대통령 표창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학생들과 함께 노력해 온 백석대학교, 그리고 협력 기업들과 함께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해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