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가 29일 농업과학 기술정보 서비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부여군
    ▲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가 29일 농업과학 기술정보 서비스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부여군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9일 농촌진흥청 주최 농업과학 기술정보 서비스 시스템 데이터 연계·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 과학기술 정보서비스 우수사례와 아이디어 공유로 시스템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데이터를 농업과학 기술정보 서비스 시스템과 상호 연계 운영하는 등 확산 가능성 및 효과성, 창의성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신동진 소장은 “농업인에게 고품질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농업기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센터는 202년부터 자체 운영 중인 농촌 지도 사업 고객 관리시스템’의 인적자원, 농업인 교육, 과학영농시설과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등을 관리 중이다. 

    한편 농업과학 기술정보 서비스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운영하는 시스템으로 농촌 지도 사업 디지털화 및 효율화를 위해 농업 현장에서 생산된 데이터를 수집·분석·가공 후 농업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지도 사업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