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이 지원들과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에 따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이 지원들과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에 따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세종시 산하기관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모범거래모델 가이드라인’ 유형 중 하나로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감독 등의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따라서 공사는 CP 운영내규를 수립하고, 자율준수관리 감독부서로 감사실을 지정하는 등 CP 추진체계를 구축했다. 

    CP 관련 업무의 체계화는 물론 연속성 유지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업무편람도 제작·배포했다.

    아울러 공사는 이번 CP 도입 선포를 시작으로 공사 홈페이지 내 CP 페이지 개설하고 임직원 연간 CP 교육계획 수립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CP 운영을 통해 공정거래 관련 법령 위반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윤리경영 문화를 확산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