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22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정례회를 열고 ‘바다 없는 충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음성군의회
    ▲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22일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정례회를 열고 ‘바다 없는 충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음성군의회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22일 ‘바다 없는 충북도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이날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의회 주관으로 정례회를 열어 바다 없는 충북 지원에 관한 ‘충북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 김영환 충북지사와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은 충북지원특별법 제정 추진을 공포했다.

    이 특별법은 출생률 제고, 지역주민 복지향상 등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으로 충북이 지역소멸 위기에서 벗어나고 궁극적으로는 대한민국 균형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이날 협의회는 이 외에도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와 의정활동 역량 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등을 논의했다.

    한편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각 시·군 의정활동 정보 교류로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매달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