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석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23일 천안 현장 점검
  • ▲ 박상돈 천안시장이 23일 시청에서 김상석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에게 오룡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및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천안시
    ▲ 박상돈 천안시장이 23일 시청에서 김상석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에게 오룡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및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천안시
    충남 천안시는 박상돈 시장이 23일 국토교통부 김상석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에게 ‘오룡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및 국비지원을 적극 요청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김상석 국토부 단장은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천안역세권 혁신지구와 오룡지구 민관협력형리츠 사업 대상지를 점검했다. 

    이번 국토부의 도시재생사업 현장방문은 김상석 국토부 단장의 부임 후 첫 방문한 것으로, 천안시 도시재생사업의 중요성과 대표성을 입증하고 천안시의 도시재생 사업에 힘을 실어줬다.  

    시는 현장에서 그동안의 천안시 도시재생 사업의 성과와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오룡지구 민관협력형 리츠사업’의 진행사항을 설명하면서 국토부의 차질 없는 지원을 건의했다.

    이중 시는 지역 활성화를 위해 어우르네센터, 창업지원센터, 디지털도서관, 공영주차장 등 다양한 시설을 조성할 예정인 오룡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적극적 설명하고, 오룡지구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및 국비 150억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지구와 오룡지구가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국비를 꼭 반영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석 국토부 단장은 “천안시가 명실상부하게 도시재생의 역할을 잘 하고 있고 또한 도시재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요청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