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번째 입장객은 ‘이병규씨 가족’
  • ▲ 청원생명축제 10만명째 입장객인 이병규씨 가족이 8일 하재성 청주시의회장으로부터 쌀 선물을 받고 있다.ⓒ청주시
    ▲ 청원생명축제 10만명째 입장객인 이병규씨 가족이 8일 하재성 청주시의회장으로부터 쌀 선물을 받고 있다.ⓒ청주시

    충북 오창에서 막이 오른 ‘2018 청원생명축제’가 개막 사흘 만에 관람객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성공축제를 예고했다.

    8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원생명축제가 개막일과 첫 주말 이틀 만에 6만여 명의 관람객이 입장한데 이어 7일 10만 번째 손님을 맞았다.

    10만 명 째 입장객은 부인·딸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이병규 씨(39·흥덕구 비하동)의 가족에게 돌아갔다. 이 씨 가족은 이날 하재성 청주시의장으로부터 축하와 함께 쌀을 선물으로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 조성된 자연쉼터는 푸른 잔디 위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모래놀이와 물 체험놀이를 즐겼으며 어른들은 형형색색의 꽃밭과 조형물, 생명농업관의 이색적인 식물 등 도심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자연 속 진풍경에 흠뻑 빠져들었다.  
     
    농특산물판매장과 축산물판매장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지역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청원생명쌀밥집과 셀프식당은 연일 만원을 이뤘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 들어선 먹을거리코너에는 다양한 간식거리가 풍성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청원생명축제장 주 무대에서는 한신희 파워로빅, 타락난타, K-POP 걸그룹페스벌에 이어 이날 충북실용음악협회 가을콘서트가 열렸으며 10일 저녁 7시에 열리는 SBS 전국 TOP10 가요쇼에는 가수 태진아와 강남, 박현빈, 현숙, 한혜진, 박주희, 김상배씨 등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