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0개 기업…채용관 등 100개 부스 일자리 찾기
  • ▲ ⓒ충북도
    ▲ ⓒ충북도

    충북 청년을 대상으로 한 채용 박람회가 ‘2018 청년 공감 리자일자리 FEST’라는 주제로  10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충북도와 중소기업중앙회 공동주최로 열리는 채용박람회에는 지역 소재 우수 중소기업인 ㈜메타바이오메드, ㈜케이씨푸드 등 총 60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관, 컨설팅관, 특화관 등 100개의 부스를 마련해 청년 일자리 찾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150여명의 현장채용 또는 간접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언니의 취업가게’ 대표이며 취업강의 사이트 해커스 잡의 면접분야 1위 신길자 강사로부터 취업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배울 기회와 취업시장 트렌드 분석, 중소기업 취업전략 등 취업세미나가 진행된다.

    채용관에서는 청년구직자, 제대군인, 경력단절여성 등의 1대 1면접이 이뤄지며 컨설팅관에서는 구직자 맞춤 기업정보 제공 및 현장 매칭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희망분야 직무분석, 이미지&칼라 컨설팅, 보이스컨설팅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사진촬영, 직무카드,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등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특히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가 개설돼 현장 참여 사전 등록을 하면 전담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희망직무에 맞는 온라인 컨설팅 및 컨설팅 결과에 맞는 참여기업과 우선 면접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구직자는 물론 충북소재 군부대와 전역을 앞둔 충북 연고 장병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