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근규 제천시장이 18일 국회를 방문, 의원들에게 제천시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있다.ⓒ제천시
    ▲ 이근규 제천시장이 18일 국회를 방문, 의원들에게 제천시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있다.ⓒ제천시


    이근규 충북 제천시장이 18일 국회를 방문해 제천시의 주요현안을 설명하는 등 내년 예산확보를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미군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 개정안 처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이 시장은 이날 국회를 방문해 여당·야당의 국회의원들을 만나 집중 설득작업을 벌였다.

    그러면서 정부의 추경예산편성기간을 맞아 제천시 주요 지역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지원 요청을 했다.

    이 시장은 국회에서 유성엽 교육문화체육관광 위원장을 비롯해 송영길·임종성·추미애·김현권·최경환·오신환·이용호·이용주 국회의원, 김교홍 국회의장 비서실장, 우윤근 국회 사무총장을 각각 만났다.

    또 정세균 국회의장실과 심재철·박주선 국회부의장실을 방문해 제천시 주요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확보에 적극적인 지원 요청을 하며 초당적인 행보를 펼쳤다.

    한편 이 시장은 지난 11일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각 실·과·사업소별 담당 간부들에게 하반기 시정 주요현안 사업에 대한 각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한 뒤 현안사업 추진과 내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이날 국회를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