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송강시장 도시락 및 꾸러미 상품 공동판매장 개장식 장면.ⓒ대전시
    ▲ 대전 송강시장 도시락 및 꾸러미 상품 공동판매장 개장식 장면.ⓒ대전시


    대전 송강시장이 9일‘도시락 및 꾸러미상품 공동판매장’을 개장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개장식에는 권선택 시장과 허태정 유성구청장, 이인섭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장,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장과 송선자 송강시장 상인회장, 시장 상인 등이 참여했으며, 특화 개발된 도시락과 꾸러미 상품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였다.

    송강시장의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청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와 지방비 각각 2억4000만원 등 4억8000만원을 지원받아 시장 내 공동판매장과 조형물 설치, 가가호호(e-배달)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시장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송강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고객들이 예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벽화를 조성하는 등 시장 구석구석의 환경을 개선해 새롭게 단장했다.

    그동안 송강시장 상인회에서는 특화교육 및 상품진열 컨설팅을 받고, 상인들의 뜻을 모아 협동조합을 설립했으며 조합원의 출자금을 모아 공동판매장 운영을 시작한다.

  • ▲ 권선택 시장이 송강시장 도시락 및 꾸러미 상품 공동판매장 개장식을 가진뒤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대전시
    ▲ 권선택 시장이 송강시장 도시락 및 꾸러미 상품 공동판매장 개장식을 가진뒤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대전시

    송선자 상인회장은“맛있는 도시락과 신선한 꾸러미상품을 준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많은 시민들께서 맛보시기를 바란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도시락이 주변의 테크노밸리 내 업체 등에 알려져 많이 판매, 송강시장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선택 시장은 “송강시장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특화사업으로 발굴한 도시락 및 꾸러미상품을 공동판매장에서 판매하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이용하면 송강시장을 비롯해 주변 상권까지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송강시장의 사례가 좋은 결과를 거둬 많은 전통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