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육·연구·산학 연계 강화…인공지능 전환 시대 공동 대응
  • ▲ 백석대와 서강대 관계자들이 7일 서강대 총장실에서 ‘AI 중심대학’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 백석대와 서강대 관계자들이 7일 서강대 총장실에서 ‘AI 중심대학’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는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AI 중심대학’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AI 교육·연구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대응해 양 대학이 교육·연구·산학협력 역량을 연계하고, AI 전환(AX)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교육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AI 중심대학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AI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아울러 AI 전환 관련 공동 연구와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교육·연구 인프라와 자원을 공유하며 교원·연구자·실무 전문가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산학협력과 산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해 AI 기반 실무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송기신 백석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교가 교육·연구·산학협력 역량을 결집해 AI 중심대학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AI 전환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 양성과 교육·연구 혁신을 통해 국가 AI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중심대학 사업의 체계적 운영과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며, 고등교육 혁신과 AI 기반 사회 전환을 뒷받침하는 공동 과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