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존·드로잉 체험부터 SNS 인증 이벤트까지…봄날의 특별한 추억
  • ▲ 청주시는 오는 4일과 6일 사직동 93(무심서로) 인근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감성 소풍 포토존’을 운영한다.ⓒ청주시
    ▲ 청주시는 오는 4일과 6일 사직동 93(무심서로) 인근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감성 소풍 포토존’을 운영한다.ⓒ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오는 4일과 6일 사직동 93(무심서로) 인근에서 ‘벚꽃과 함께하는 감성 소풍 포토존’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장은 감성적인 콘셉트로 꾸며진 포토존 3곳과 벚꽃 핀 무심천을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드로잉 체험 공간 3곳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청주시 공식 SNS 채널 활성화와 꿀잼청주 벚꽃 명소 무심천의 아름다움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대변인실에서는 시민 참여형 SNS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인생샷 인증 이벤트도 추진한다. 

    무심천 감성 소풍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청주시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제’는 무심동로(청주공고 인근)로 축제장을 변경해 운영하며 감성 소풍 포토존이 설치되는 무심서로에서는 청주예술제가 열릴 계획이다.

    김기원 청주시 대변인은 “무심천을 배경으로 감성 가득한 포토존을 조성해 시민이 일상 속에서 특별한 봄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로 청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이 SNS를 통해 전국적으로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