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창업성장-첫걸음R&D 신규과제 모집선정평가시 지역별 특화지표 활용 밀착 지원
  •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노진상, 이하 ‘충북중기청’)은 1일 2025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첫걸음R&D에 참여할 중소기업 모집을 4월 2일~5월 7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4월 17일~5월 7일이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R&D)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창업 7년 이하(신산업창업 분야의 경우 10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원 미만의 창업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공고에서는 창업성장-첫걸음R&D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하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간 기술창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과제당 1년간 1억2000만원의 소규모 지원을 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창업기업들의 성과창출을 강화하기 위해 과제당 최대 1년 6개월 간 2억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선정기업들은 기술개발 결과물의 사업화 가능성을 높여 매출액을 증가하는 등 보다 가시적인 R&D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원대상이 중기부 첫R&D를 수행하는 기업인 만큼 현장 밀착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중기청을 포함한 13개 지방청 조직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우선, 평가지표 내 ‘지역 특화 평가지표’ 항목에 배점 20점을 할당해 지역별 특화 산업·기업 특성에 맞는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충북중기청은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민원응대하는 등 밀착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기업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