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덕구가 오는 29일까지 농업 체험과 생산적 여가 활동을 통한 즐거움 제공을 위해 나눔 텃밭을 분양한다.ⓒ대덕구
    ▲ 대덕구가 오는 29일까지 농업 체험과 생산적 여가 활동을 통한 즐거움 제공을 위해 나눔 텃밭을 분양한다.ⓒ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오는 29일까지 농업 체험과 생산적 여가 활동을 통한 즐거움 제공을 위해 대덕구민을 대상으로 나눔 텃밭을 분양한다.

    나눔 텃밭은 송촌체육공원 2곳(선비마을 1단지 및 2단지 인근)과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와 조차장역 인근 산책로 사이 1곳으로 167구획(1구획 10㎡ 내외)을 분양할 계획이다.

    신청은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신청 대상은 대덕구 관내 주민은 누구나 1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최종 선정자는 다음달 18일 대덕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나눔 텃밭 운영은 4월부터 11월 말까지로 사용료는 3만 원이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18세 이하의 자녀 2명 이상을 둔 부모, 장애인 등은 사용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20일 “대덕의 나눔 텃밭에서 내 손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수확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