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앱, 예약 등 서비스 정상화
  • ▲ 골프존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6일 간 서비스를 중단, 체인점과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골프존 홈페이지
    ▲ 골프존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6일 간 서비스를 중단, 체인점과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골프존 홈페이지
    골프존이 최근 서비스 장애에 대한 긴급 복구를 완료하고 재발 방지에 나선다.

    골프존은 지난 28일 공식 입장을 통해 "골프존 앱, 웹 매장예약 등 서비스를 정상화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지난 23일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서비스 접속 장애로 골프존 앱, 웹, 예약 등 서비스가 6일째 중단되는 최악을 상황이 벌어졌다.

    골프존은 서비 디스크 일부가 파손돼 서비스를 정상화하기 위해 서버를 교체하면서 복구에 다소 오랜 시간이 소유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재발 방지를 위해 정보보호 투자 확대, 외부 보안 전문가를 통한 취약점 점검 및 사이버 보안을 강화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개인정보는 별도로 암호화해 관리하고 있으므로 유출은 전혀 없었다"며 다만 서비스 장애 현상을 악용해 골프존 사칭한 피싱 문자가 불특정 일반인들에게 보내지고 있기 때문에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