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이 24일 신관캠퍼스와 충남지역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3년 하계방학 대학연계·마을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공주대
    ▲ 국립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이 24일 신관캠퍼스와 충남지역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3년 하계방학 대학연계·마을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은 24일부터 31일까지 신관캠퍼스와 예산캠퍼스에서 충남지역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3년 하계방학 대학연계·마을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심화교과와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 수업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개방적이고 유연한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이다.

    신관캠퍼스는 'MLB를 이용한 물리학실험', '찐 간호대학 생활을 알고 싶니?', '고감도 코로나 검출 광학 센서 제작'에 대해 교육한다. 

    예산캠퍼스에서는'유전자변형 미생물' 등 도내 고등학교 15개교 30여 명이 참여형 배움 중심 수업으로 진행한다.

    지방교육정책개발원 관계자는 "공주대는 교원 양성대학이자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공동교육과정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생중심 맞춤형 수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