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상 ‘수변데크길’·‘성성호수 노을’ 작품
  • 충남 천안시가 ‘성성호수공원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결과 금상에 성성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일몰’ 작품을 선정했다.

    시는 “성성호수공원 개방 1주년을 맞아 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홍보하고 생태공원으로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성성호수공원의 풍경’이라는 주제로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266명으로부터 모두 702점 사진 작품을 접수했다.

    공모 적합성(주제 및 규격 등) 등의 검토를 위한 1차 내부심사에 이어 사진 관련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며 진행한 2차 심사를 거쳐 6개의 우수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에는 ‘성성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일몰’ 작품을 선정했다. 이 작품은 일몰의 극적인 빛과 함께 수변 산책길을 중심으로 설치된 조형물과 아파트, 호수의 풍경을 빛의 강약 조절로 잘 표현하며 심사위원들의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은상은 ‘수변데크길’과 ‘성성호수 노을’ 등 2개 작품이 받았으며, 동상은 ‘성성의 일출’과 ‘눈 내리는 물빛누리교’, ‘성성 육해공’ 등 3개 작품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다음달 1일 시청 봉서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시장 표창과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된다. 공모 결과는 천안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