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진천군교육지원청에 전달
  • ▲ (왼쪽부터) 이장환 농협 진천지부장, 이한자 고향주부모임충북도지회장, 오은주 진천교육장, 이정표 본부장, 황종연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농협 충북본부
    ▲ (왼쪽부터) 이장환 농협 진천지부장, 이한자 고향주부모임충북도지회장, 오은주 진천교육장, 이정표 본부장, 황종연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농협 충북본부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와 NH농협은행 충북본부가 농협재단의 도움을 받아 29일 진천군교육지원청에서 초등학생용 학습꾸러미 나눔행사를 가졌다.

    영세 농업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농촌지역 교육여건 향상을 위해 지원된 꾸러미는 크레파스, 물감, 스케치북, 색연필, 종합장 등 학업에 필요한 물품 13종류로 구성됐으며 총 1600세트가 전달됐다.

    학습꾸러미를 지원한 농협재단은 2004년 7월 설립돼 다양한 장학·복지사업을 전개하며 미래인재 양성과 청년농업인 육성지원사업 등 지역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농협 조직이다.

    이날 학습용품 지원행사에 참석한 이정표 충북농협본부장, 황종연 NH농협은행충북본부장, 이장환 농협진천군지부장, 이한자 고향주부모임충북도지회장은 오은주 진천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부터 농촌 아이들의 교육여건을 청취하고, 충북농협이 농촌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은 “농촌의 희망이자 미래인 우리 아이들의 교육여건이 나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농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농촌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