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원 입소자 판단 떨어지는 환자 동의서 원천무효 선언 촉구
  • ▲ 세종시 북부권 쓰레기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가 14일 오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세종시 북부권 쓰레기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가 14일 오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세종시 북부권 쓰레기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가 14일 세종시 전동면 송성리에 들어설 친환경종합타운(폐기물처리시설) 입지 예정지 선정과 관련해 "최민호 세종시장은 요양원에 입소한 판단 능력이 떨어지는 환자의 동의서는 원천무효임을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반대 대책위는 이날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시가 요양원만 동의받은 쓰레기소각장은 원천무효"라며 "당초 송성리가 아닌 월산공단 내에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월산공단 용도변경 과정의 의혹을 밝혀 적폐를 청산할 것을 최민호 시장과 세종시의회에 강력히 촉구했다.

    대책위는 "세종시는 월산공단 내 설치하기로 한 쓰레기 소각장 용도변경 과정을 철저한 감사는 물론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낱낱이 밝히고, 의혹이 있다면 사법기관에 수사를 의뢰해 적폐를 청산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는 신청업자 배만 불리는 쓰레기 소각장 추진을 즉각 멈추고, 반대 대책위 주민의 뜻이 무언지 모르는 건도 비극이지만, 주민의 생존권을 망가뜨리는 건 참극이라며 주민의 뜻이 아니면 과감하게 철회하라"고 덧붙였다.

    대책위는 "세종시 공무원처럼 잠시 편해지자고 눈 한번 질근 감아 영원히 편한 길은 택하지 않겠다. 지역 주민은 오만한 권력을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쓰레기 소각장 반대를 위해 끝까지 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