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까지 지역사회개발 등 접수
  • ▲ ⓒ김경태 기자
    ▲ ⓒ김경태 기자
    충남 부여군은 다음달 2일까지 지역 발전과 명예선양 등에 기여한 공로가 큰 군민을 발굴을 위해 5개 부분 군민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군민 대상 후보 분야는 △지역사회개발 △사회윤리 △문화예술 △체육 △애향 봉사 등 5개 부문이다. 

    군에 따르면 부문별로 공적이 우수한 사람은 추천 당시 부여군에 5년 이상 주민등록이 된 사람이며, 애향 봉사 부문은 부여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거나 부여군에서 출생한 사람도 추천할 수 있다. 

    수상 요건을 갖춘 사람이나 고인이 된 후 5년 이내인 사람도 추서할 수 있다.

    군은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부여 군민 대상위원회를 구성해 부문별 1명을 시상하되, 수상자 선정 결과 해당하는 사람이 없는 부문은 시상하지 않는다.

    추천 희망자는 후보자의 주소(등록기준지)관할 읍·면장을 거쳐 추천서, 이력서, 공적 조서, 공적 증빙자료,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부여군청 자치행정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여 군민 대상 수상자는 1989년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개발 부문 5명, 사회윤리 부문 5명, 문화예술 부문 4명, 체육 부문 1명, 애향 봉사 부문 9명으로 총 24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