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현황·회기 운영, 의정 지원방안 등 공유7월 1~5일 임시회 열어 원구성 마무리
  • ▲ 충남도의회가 24일 개최한 충남도의원 당선인 의정설명회.ⓒ충남도의회
    ▲ 충남도의회가 24일 개최한 충남도의원 당선인 의정설명회.ⓒ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는 24일 도의회에서 제12대 충남도의원 당선인 48명을 대상으로 의정설명회를 개최하고 상견례를 가졌다.

    다음달 1일 새로운 의회 출범을 앞두고 의장단 선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의정설명회는 당선인 간 상견례와 사무처 간부 소개, 도의회 현황을 설명이 이어졌다. 

    회기 운영 및 원구성 계획, 맞춤형 의정 홍보 방안, 입법정책 및 예산정책 지원 방안, 그리고 도정 및 교육청 현황 등을 당선인과 공유했다.

    이날 참석한 도의원 당선인들은 앞으로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서로 화합하고 협력해, 더 큰 미래로 도약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찬배 사무처장은 “제12대 도의원으로 당선되신 의원님들이 그간의 역량을 십분 발휘해 전국 최고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보필해 나가겠다”며 “의정활동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도 더욱 꼼꼼하게 살펴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12대 충남도의회는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제338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 등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충남도의원은 전체 의원 48명 중 국힘 36명, 민주 12명이며 이 중 여성 당선인이 7명이다.

    연령별로는 20‧30대 각 1명, 40‧50대 각 13명, 60대 17명, 70대 3명이며, 다선으로는 5선 김석곤, 4선 조길연‧이종화, 3선 홍성현‧오인철‧김복만‧정광섭 당선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