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 10일 성명
  •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0일 당선이 확정된 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대선 상황실을 찾은 모습이다. 지지자들로부터 받은 축하 꽃다발을 양 손에 들고 당선 축하에 화답하고 있다.ⓒ뉴데일리 DB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0일 당선이 확정된 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대선 상황실을 찾은 모습이다. 지지자들로부터 받은 축하 꽃다발을 양 손에 들고 당선 축하에 화답하고 있다.ⓒ뉴데일리 DB
    이명수 국민의힘 충남도당위원장은 지난 9일 치러진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후보 당선과 관련해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이 마침내 정권 교체를 이뤄냈다”고 10일 평가했다. 

    그러면서 “마침내 충청인이 소망하던 ‘충청 대망론’이 결실을 거둔 선거였다”고 전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 대선은 국운이 걸린 전환점에서 치른 선거였으며, 또한 충청의 선택이 대한민국을 견인할 힘이 실린 선거였다. 이번 선거는 국민의힘이 승리이기에 앞서 국민의 승리이고 소수 기득권의 폭주에 제동을 건 국민적 공감대의 결실”이라며 선거결과를 분석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우리의 희망처럼 충청을 중심으로 국가의 균형발전을 이뤄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위원장은 “윤 당선자는 충남 서산에서 출발한 열차가 국토 중앙을 횡단해 동해안 울진에 도착하고 천안엔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국가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서 21세기 대한민국 먹거리 산업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