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50만원·대학생 최대 100만원…4월 중 지급
  • ▲ 춘천시청 전경.ⓒ춘천시
    ▲ 춘천시청 전경.ⓒ춘천시
    강원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이 오는 21~25일 2022년도 상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에 따르면 장학생 선발은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장학금은 애향장학금과 성적우수장학금, 특기장학금, 주소이전장학금으로 분류해 지급한다.

    애향장학생은 저소득 자녀 50%, 통리반장 자녀 30%, 시정유공본인․ 자녀 10%, 환경공원 주변 거주자 10% 비율로 뽑는다.

    성적우수 장학생 선발기준은 고등학교와 대학교 성적 우수 학생이 대상으로 대학생은 직전 학기 성적이 A학점 이상, 고등학생은 2등급 이상이다.

    특기 장학생 부분은 최근 1년 이내 광역시․도 단위 대회 1위 또는 국제․전국대회 3위 이상 입상자가 대상이다.

    주소이전 장학금은 타 지역 출신 학생으로 공고일 현재 3개월 이상~1년 미만 동안 시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이전된 관내 대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주소이전 장학생을 제외한 모든 장학금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1년 이상 시로 돼 있어야 한다.

    애향장학생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장학생은 시청 별관 또는 춘천도시공사 3층 시민장학복지재단 사무실을 방문하면 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우편 접수도 함께한다.

    장학금은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최대 100만원이며, 4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다.

    1가구에서 2명 이상 선발될 경우 1명만 지급하며 납부금·등록금 등을 전액 면제 받는 경우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으로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