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충청권 교육감, 2021년 하반기 정책협의회 개최…교육혁신 논의

입력 2021-12-08 15:00 | 수정 2021-12-09 12:31

▲ 충청권 4개 교육청(대전‧세종‧충북‧충남)은 8일 세종시교육청에서 '2021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세종시교육청

충청권 4개 교육청(대전‧세종‧충북‧충남)은 8일 세종시교육청에서 '2021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충청권 혁신교육 공동 성장을 위한 충청권 혁신고등학교 한마당, 충청권 혁신학교 교사 공동워크숍, 충청권 혁신교육 담당자 학습공동체 등 충청권 공동사업 성과를 보고받고 2022년 사업 방향을 협의했다.

'충청권 혁신고등학교 한마당'은 올해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충청권 고등학교 한마당'으로 확대해 충청권 모든 고등학교의 성장과 발전이 이뤄지도록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이혁규 청주교육대학교 총장의 '교원 성장과 교육혁신'이라는 제안도 들었다.

충청권 교육감은 교육혁신의 핵심을 신규교사 양성과 교원 성장으로 교육청과 대학이 긴밀하게 협조해 충청권 교육청 차원의 연구와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들은 국가 차원에서 추진할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충청권 4개 교육청은 교육혁신의 경험과 정책을 서로 나누면서 대한민국 중심에서 교육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내년 역시 나눔과 협력의 힘이 충청권 아이들의 미래역량과 행복으로 이어지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