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
    ▲ ⓒ대전시
    대전시는 오는 23일부터 ‘지역서점 아카데미’, ‘북 콘서트’ 등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북 콘서트는 ‘지역을 이끄는 힘’이란 주제로 지역 서점을 단순히 책 파는 공간은 넘어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을 통해 지역 서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 서점 아카데미는 2기로 나눠 개설됐으며, 서점 경영 및 서점 콘텐츠에 맞는 SNS 홍보·마케팅 등 예비 서점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서점창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북 콘서트는 지역 서점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북 콘서트’는 내달 1일 ‘2021년 올해의 양성평등 문화상 신진여성문화인상’을 수상한 ‘봄이 와’의 소만 작가를 초청해 “일상을 스케치북으로 만들기”란 주제로 계룡문고에서 개최된다.

    내달 8일에는 독립서점 삼 요소에서 공기태 작가와 함께 ‘나를 주도한 가치로움’에 대해, 내달 17일에는 대흥동 국제서림에서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의 ‘북 콘서트’가 개최된다.

    시는 우리 동네 지역 서점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서점 스탬프 투어’와 ‘지역 서점 소모임 지원’ 사업도 추진 중이다. 

    ‘지역 서점 스탬프 투어’는 지역 서점을 방문해 도서를 구매하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2022년 다이어리를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들이 온라인 서점이 아닌 우리 동네 서점을 방문하고, 독서에 흥미를 느껴 지속할 수 있는 독서문화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