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성실한 행감 자료 제출 충남테크노파크 ‘질타’
  • ▲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충남도의회
    ▲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충남도의회
    민선 7기 충남도정과 제11대 충남도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에서 불성실한 자료제출 등 수감자세로 일관한 충남 테크노파크 간부들에 대해 강도 높은 질타가 쏟아졌다.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공휘 의원(천안4)은 10일 진행된 2021 행정사무감사에서 불성실한 자료제출과 소극행정을 펼친 충남테크노파크에 대해 집중 질타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매년 반복되는 지적에도, 개선되지 않는 충남테크노파크의 불성실한 수감자세는 도덕적 해이를 넘어 도민 혈세를 심각하게 낭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같은 자료임에도 수치가 상이한 점, 일부 자료가 누락된 점은 도의회에 제출하는 감사자료에 대한 고의적 제출 누락으로 볼 수 있는 상황으로 이는 도의회를 경시하는 자세가 만연해있는 것 아닌가?”라고 질문했다.

    이 의원이 충남 테크노파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속에서 입주기업의 재정적 어려움 지원을 위한 임대료 감면은 탁상공론 행정의 표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의원이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중소입주기업에 대해서는 2020년 3월부터 4월간 2개월 동안 약 1억 6400만원의 임대료 감면이 이뤄졌지만, 상반기에 전년대비 매출액을 초과한 기업에 대해서도 코로나19를 핑계로 구체적 매출을 파악하지 않은 채 편의를 봐주는 등 안일한 행정을 펼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이 의원은 매년 지적되는 수감기관의 불성실한 행태를 민선 7기이자 제11대 충남도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에서 재현됨 점과 관련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 지원을 위해 임대료를 한시 감면 했다고 홍보하지만, 중견기업에 대해서는 특혜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며 “이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인 만큼 조속한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