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7도…낮까지 산발적 빗방울
  • ▲ 충북 괴산군 홍보대사 배우 장정희씨가 지난 9일 괴산읍 동진천 축제장에서 열린 ‘2019 괴산김장축제장’에서 ‘우리가족 김장담그기’에 참여한 가족팀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장 씨는 이날 축제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괴산의 대표 농·특산물인 절임배추 홍보 활동을 펼쳤다. 괴산군 괴산읍이 고향인 장씨는 1978년 K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드라마 ‘토지’,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등 다수의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으로 인기를 끌었다.ⓒ괴산군
    ▲ 충북 괴산군 홍보대사 배우 장정희씨가 지난 9일 괴산읍 동진천 축제장에서 열린 ‘2019 괴산김장축제장’에서 ‘우리가족 김장담그기’에 참여한 가족팀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고 있다. 장 씨는 이날 축제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괴산의 대표 농·특산물인 절임배추 홍보 활동을 펼쳤다. 괴산군 괴산읍이 고향인 장씨는 1978년 KBS 10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드라마 ‘토지’,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등 다수의 작품에서 개성 있는 연기력으로 인기를 끌었다.ⓒ괴산군
    11일 충청지역의 날씨는 겨울을 재촉하는 가울비가 내리면서 쌀쌀한 날씨가 전망된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깊어가는 가을밤과 함께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강관리는 물론 농작물 냉해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겠다.

    대전·충남·세종지역의 11일 날씨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아침에 그치겠으나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곳곳에 내리겠다.

    10일부터 11일 아침까지 강수량은 10~40㎜다.

    대전기상청에 따르면 11일 대전·충남·세종지역 아침 기온은 6~10도, 낮 최고 기온은 15~17도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충남북부·남부 앞바다의 파고는 0.5~30m로 파도가 높아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의 날씨도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며 낮 동안 산발적인 빗방울이 내린다.

    11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10~40㎜가 되겠고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으며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9도, 낮 최고기온은 13~16도의 분포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