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국내 자동차 제작사와 안전띠 착용 캠페인9일 충주휴게소, 행안부·도로공사·국내 자동차제작사 등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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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이 9일 행정안전부, 한국도로공사, 국내 자동차 제작사 정례협의체와 함께 충주휴게소(양평방향)에서 안전띠 착용 캠페인을 진행했다.ⓒ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자동차 이용 소비자의 안전인식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 한국도로공사, 국내 자동차 제작사 정례협의체와 함께 9일 충주휴게소(양평방향)에서 안전띠 착용 캠페인을 가졌다.
지난해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으나 지난 3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지역별 안전띠 착용률 조사결과 뒷좌석의 안전띠 착용률은 32.6%에 그치고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안전띠를 착용할 경우 승용차 앞 좌석에서는 치명상을 45%, 중상을 50%까지, 소형 트럭에서는 치명상을 60%, 중상을 65%까지 줄일 수 있다.
안전띠를 매는 것은 차량 충돌 시 자신과 가족의 생명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을 위해 모든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자동차 제작사 정례협의체와 함께 승용차에 대해 무상점검을 하고, 전국 3700여개 차량서비스센터에 5월 한 달 간 안전띠 착용 포스터를 게시해 소비자들의 안전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향숙 원장은 “앞으로도 자동차를 포함한 가전제품, 식품, 화장품 등 각 산업분야 정례협의체와 함께 선제적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