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충주·진천 2도, 세종·제천·계룡 0도
  • ▲ 대전 을지대병원 주변 경관.ⓒ김정원 기자
    ▲ 대전 을지대병원 주변 경관.ⓒ김정원 기자

    대전·세종·충남지역은 28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비가 내린다.

    28일 낮부터 3월 1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10~40mm이다.

    한편 1일까지 내리는 비로 인해 일부지역에서는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진 곳이 있겠으니 축대붕괴 등 해빙기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서산·당진 2도, 세종·공주·계룡 0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천안 8도, 아산·당진·보령 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충남 남·북부 앞바다 파도의 높이는 0.5~~2.5m이다.

    28일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1일은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현재 충남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으로 내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전날 밤부터 1일 아침 사이에 충남지역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서해 중부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28일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낮에 충북 중남부지역부터 비가 시작돼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28일 낮부터 3월 1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10~40mm이다.

    특히 28일부터 3월 1일 새벽 사이에 내린 비로 인해 얼었던 땅이 녹아 지반이 약해질 수 있어 축대붕괴 등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옥천 3도, 충주·진천·영동 2도, 제천 0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 9도, 제천·단양·옥천 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현재 충북 남부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28일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건조하겠다.

    28일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전날 밤부터 28일 아침 사이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