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택시회사인 우버는 택시를 소유하고 있지 않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회사인 페이스북은 자체 콘텐츠를 가진 것이 없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인 알리바바는 재고가 없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숙박업소인 에어비앤비는 자신의 부동산이 없다.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Tech Crunch’, 미국의 기술전문지》

    우버‧페이스북‧알리바바, 그리고 에어비앤비를 보십시오. 기업이 소유개념에서 가치개념으로 완전히 바뀌고 있습니다. 애플도 공장이 없습니다. 그래도 매출은 전 세계 기업 중 1위입니다.
    기업의 가치창출 개념이 뒤집혔고 이것을 개념화하고 상품화한 기업이 세상을 완전히 뒤바꾸어 놓고 있습니다.